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자동8단과 무단변속기만 이제껏 타봤는데요
이번에 suv중 투싼 또는 스포티지 가솔린으로 바꾸려고 했는데
건식dct를 절대사지마라 vs 괜찮다 의견이 많이 나뉘더라구요
그래서 스포티지 가솔린 터보 1.6으로 대여해서 타봤습니다





저는 차알못이고 그냥 느낀점 그대로 쓰겠습니다

거의 10년간 준중형 중형 대형 이렇게 승용차만 타다가 suv타니까 일단 시야가 두배는 넓어지는거 같고
엄청 확장된것 처럼 느껴저서 빨리 계약하고싶다고 느꼈구요

그리고 뭔가 덤프트럭 같은 큰차 탓을때 처럼 시야가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느낌이라 엄청 좋았습니다

그리고 악셀 밟자마자 사람들이 말하는 dct의 그 울컥 거림이 뭔지는 알겠더라구요

고속은 진짜 아무 불편함이 없었는데
저속에서 기어가 왔다갔다하면서 약간 울컥 거리더라구요
근데 이건 적응하면 금방 괜찮아질꺼같았고
뭐 타는데 문제를 전혀 못느꼈습니다

차라리 dct가 운전하는 그 느낌은 더 좋더라구요
기어 체결되는게 느낌도 좋고
또 가속이 엄청빨라서 확실히 뭔가 조작하는게 재밌게  느껴졌어요
전 차라리 무단이나 자동8단보다 괜찮다고 생각들었고
여기서 빨리 계약해야겠다 라고 또 마음먹었습니다 ㅎㅎ

뭐.. 미션 내구성이 별로라서 10만정도 타면 수리받아야되고 수리비가 백얼마 할꺼다 라는 글을 많이 봤는데
뭐 수리 받고 타면되죠 라는 생각입니다

또 내부공간도 엄청 넓고 트렁크도 처음 느껴보는 그 넓직함이 너무 좋았습니다

시승 끝나고 다시 제차를 타는데 확실히 악셀 느낌이 dct보다 부드럽긴하더라구요
그리고 시야가 확 좁아지고 공간이 답답한느낌이 들더라구요ㅋㅋ
빨리 바꾸고싶다 라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이번에 시승해보고 모든 고민이 다 해결되었고
이번 8월인가 스포티지 페리 나오면 그때 보고 투싼이나 스포티지 중에 뭐라도 바로 계약할꺼구요

그때는 사진이나 영상 첨부해서 후기 제대로 작성해보겠습니다ㅎ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

">